메뉴 건너뛰기

[홈페이지] 채용공고 알림-007 (3).png

 

 

공동모금회 자산화 컨설팅3.jpg

 

 

 

 

"돌봄을 테마로 하는 지역자산화사업이 시작되다!"

 

 

2020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역사회 돌봄을 위한 공유공간 지원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지역사회에서 일하는 복지분야 공익조직들이 머리를 맡대고 돌봄공간과 관련된 핵심적인 욕구, 필요를 발굴하는 사업입니다. 민간이 전체사업비 중 주거(생활)공간 조성시 최대 50%(서비스공간은 30%)를 자기부담금으로 조달하는 조건하에 모금회가 선정된 사업에 3억(부동산 가격이 높은 서울은 5억)을 지원하게 됩니다. 이렇게 모인 재원으로 토지를 매입하고 건물을 신축 또는 리모델링하여 민간이 공유소유하는 의미있는 사업입니다.   

 

공모를 통해 천안(아동돌봄), 광진(노인돌봄), 부천(장애인돌봄)이 선정되었습니다. 지역별로 핵심적인 돌봄이슈를 놓고 관련기관이 어떻게 인적자원, 자기부담금을 조달할 것인지을 작년 3월부터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 실행을 앞두고 지역자산화협동조합에서 현실적인 계획이 도출될 수 있도록 종합컨설팅을 수행합니다. 

 

천안의 ‘애지중지’:(원도심 주민들이 마을과 함께 성장시킬 우리 아이들을 위한 마을공동체활동) 사업의 대상지인 햇살가득센터의 현재 모습입니다. 신축을 통해 복합적인 돌봄공간으로 다시 변신할 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원도심 골목의 낡은 단층 건물이 어떤 모습으로 다시 태어나게 될까요?        

 

 

공동모금회 자산화 컨설팅1.jpg

 

공동모금회 자산화 컨설팅2.jpg

 

공동모금회 자산화 컨설팅4.jpg

 

 

 

파일 첨부

여기에 파일을 끌어 놓거나 파일 첨부 버튼을 클릭하세요.

파일 크기 제한 : 0MB (허용 확장자 : *.*)

0개 첨부 됨 ( / )